영어 원서 읽기 효과 로는 영어 문장 구조에 익숙해지고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영어 원서 읽기로 효과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소리 내어 읽는 것이 좋습니다.
눈으로만 읽는 것은 빨리 읽을 수는 있지만 놓치고 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소리 내어 읽고 영어를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가져온 영어 원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BBC 선정 죽기전에 읽어야 할 책 100위 중에서 30위인 책입니다.
2020/01/16 - [Study English Together/영어공부 정보] - BBC 선정 죽기전에 읽어야 할 책 100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앨리스가 토끼굴에 들어가 기묘하고 의인화 된 생명체들이 사는 환상의 세계에서 모험을 겪는 이야기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연극,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만들어져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입니다.
루이스 캐럴의 본명은 찰스 럿위지 도지슨 입니다. 영국의 작가, 수학자, 사진사이자 집사 입니다.루이스 캐럴은 성직자와 수학 교수였지만 말더듬이 때문에 평생 설교단에 서지 않았다고 합니다. 성격은 괴팍하고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줄거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모두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장 토끼 굴속으로
앨리스는 언니와 함께 강둑에 있다가 옷을 입고 회중시계를 가진 토끼를 따라 굴 속으로 들어간다. 굴 속에는 큰 방이 있고 여러 개의 문이 있다. 앨리스는 그 가운데 가장 작은 문 밖으로 보이는 정원에 가고 싶지만 방법을 찾지 못하다 탁자 위에 있는 병을 마시고 작아진다. 하지만 열쇠를 탁자 위에 올려 놓아서 문을 열 수 가 없다. 앨리스가 탁자 밑에 있는 케이크를 발견하여 먹는다.
제 2 장 눈물 웅덩이
케이크를 먹은 앨리스는 몸이 커졌고, 탁자 위의 열쇠로 문을 열었지만 지나갈 수 없었다. 어찌할 수 없게 된 앨리스가 눈물을 흘리며 울자 웅덩이가 생겼다. 이때 흰토끼가 장갑과 부채를 들고 지나가다 앨리스가 부르는 소리에 깜짝 놀라 그것들을 떨어뜨리고 사라진다. 앨리스는 흰토끼가 떨어트린 부채를 부치고 작아져서 자신이 흘린 눈물 웅덩이에 빠진다. 눈물 웅덩이엔 여러 동물들이 함께 빠져 있었다.
제 3 장 코커스 경주와 긴 이야기
눈물 웅덩이를 빠져나온 여러 동물들이 몸을 말리기 위해 코커스 경주를 한다. 앨리스가 고양이 디나 이야기를 꺼내자 동물들은 겁을 먹고 뿔뿔이 흩어진다.
제 4 장 토끼가 작은 빌을 보내다
흰토끼는 떨어트린 부채와 장갑을 찾아 다시 돌아오고, 앨리스를 하녀로 여기며 자신의 집으로 보낸다. 토끼 집에서 다시 커지는 약을 먹은 앨리스는 집에 갇히고 토끼는 정원사인 도마뱀 빌을 보내 집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지 알아보려 한다. 앨리스는 케이크를 집어 먹고 다시 작아진다.
제 5 장 애벌레의 충고
앨리스는 버섯 위에 앉아 물담배를 피우는 애벌레를 만나 버섯을 먹고 몸이 커지는 작아지는 방법을 배운다.
제 6 장 돼지와 후추
앨리스는 공작부인 집에 들어간다. 공작부인 집에는 물건을 마구 던지는 주방장이 요리마다 온 통 후추가루 치는 바람에 아기가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공작부인은 아기를 앨리스에게 맡기고 여왕의 크로켓 경기에 참가하러 떠난다. 앨리스가 아기를 밖으로 데리고 나오자 아기는 어느 새 돼지가 되어 있다.
제 7 장 미치광이 다과회
앨리스는 3월의 토끼와 모자장수, 그리고 겨울잠쥐가 모여 다과회를 하는 곳에 간다. 그들은 수수께끼를 내지만 아무도 맞추지 못하고 겨울잠쥐의 이야기를 듣는다. 앨리스는 무례함을 못참고 빠져 나온다.
제 8 장 여왕의 크로켓 경기장
앨리스는 하트 여왕의 크로켓 경주장에 도착한다. 하트 여왕은 아무에게나 화를 내며 목을 치라고 명령한다. 사형집행인이 공작부인을 사로잡아 온다.
제 9 장 모조 거북 이야기
공작부인은 들어서며 앨리스에게 다정한 척 치근댄다. 공작부인이 어떤 이야기든 교훈을 늘어 놓자 앨리스는 지루해 한다. 이 때 하트 여왕이 나타나고 공작부인은 도망간다. 하트 여왕은 앨리스에게 그리폰을 타고 모조 거북을 만나러 가라고 명령한다.
제 10 장 바닷가재 카드리유
그리폰과 함께 모조 거북을 만난 앨리스는 모조 거북이 들려주는 바닷가재 카드리유 이야기를 듣는다. 재판이 시작된다는 소리에 앨리스는 하트 여왕에게 되돌아간다.
제 11 장 누가 타르트를 훔쳤나?
왕은 잭이 여왕의 타르트를 훔쳤다며 재판을 열고는 시작하자 마자 유죄를 선고하려 한다. 하지만 하얀 토끼는 재판의 진행 절차에 따라 증언을 들어야 한다며 여러 증인을 데려온다. 그 사이 앨리스는 버섯을 먹어 몸이 점점 커진다. 모자 장수와 공작부인의 주방장이 차례로 증인으로 나서고, 마지막 증인으로 앨리스의 이름이 불린다.
제 12 장 앨리스의 증언
증인으로 나선 앨리스는 왕이 별다른 근거도 없이 잭을 처형하려는 것에 반대한다. 재판 끝에 여왕이 배심원의 평결도 듣지 않고 선고하라고 말하자, 몸이 커져서 아무도 두렵지 않게 된 앨리스는 그럴 수 없다고 반박한다. 입 조심하라는 여왕의 말에 앨리스는 너희는 그저 카드 한 벌일 뿐이라고 외친다. 카드들이 일제히 일어나 공중에 솟구쳐 앨리스를 잡기 위해 달려들고 앨리스는 꿈에서 깨어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제 :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작가 : 루이스 캐롤 Lewis Carroll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명대사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Quotes
“Alice asked the Cheshire Cat, who was sitting in a tree, “What road do I take?”
The cat asked, “Where do you want to go?”
“I don’t know,” Alice answered.
“Then,” said the cat, “it really doesn’t matter, does it?”
“How long is forever? Sometimes just one second”
“you see, so many out-of-the-way things had happened lately, that Alice had begun to think that very few things indeed were really impossible.”
“I can’t explain myself, I’m afraid, sir,’ said Alice, ‘because I’m not myself, you see.”
“A dream is not reality but who's to say which is which?”
:: 모든 자료는 개인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 ::
'Study English Together > 영어 원서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톰 소여의 모험 (The Adventures of Tom Sawyer) 무료 영어 원서 다운로드! 📖✨ (0) | 2025.01.09 |
---|---|
오만과 편견(Pride and Prejudice) 무료 영어 원서 다운로드! 📖✨ (0) | 2025.01.07 |
테스 토머스 하디 Tess of the d'Urbervilles by Thomas Hardy (0) | 2020.04.20 |
전쟁과 평화 톨스토이 War and Peace by Leo Tolstoy (0) | 2020.04.19 |
작은 아씨들 루이자 메이 올컷 영어원서 Little Women by Louisa May Alcott (0) | 2020.04.18 |
댓글